2015년 3월 22일 일요일

업데이트 정보(로또번호 발생기) : 번호선택 대화상자 볼 이미지 개선 및 안드로이드 하위버전 판매점 지도 사용 오류 수정 외

2015년 03월 23일부로 로또번호 발생기 Ver. 2.3.7이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의 업데이트 사항은
  • 안드로이드 하위버전에서 당첨여부 확인 QR코드 인식후 확인을 선택하면 발생하는 오류 수정 및 볼 이미지 개선.
  • 번호 선택 대화상자의 볼 이미지 개선 및 포함 숫자 제외 숫자 중복 선택 안되도록 수정.
  • 판매점 지도의 사용시 최종 지도의 사용 위치를 다음 사용시에 적용하도록 수정.
  • Google Play 서비스를 설치하지 않은 단말에서 주변판매점을 선택하면 발생하는 에러 수정.
기존 안드로이드 하위버전 (2.3 ~ 3.X) 의 운영체제를 가진 단말기에서 당첨여부 확인 QR코드를 인식한 후 대화상자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오류는 QR코드 인식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지만 당첨결과 화면에 당첨볼을 화면에 표시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로 이를 수정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번호 선택 대화상자 및 당첨결과 화면의 볼 이미지를 개선하고, 번호발생 화면의 포함시킬 숫자와 제외할 숫자의 중복선택이 불가하도록 하여 번호선택시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였습니다.

포함시킬 숫자에 번호를 선택

제외할 숫자를 입력하기 위한 대화상자에
포함시킬 숫자와 중복선택이 불가하도록 수정
반대로 제외할 숫자를 먼저 선택한 이후 포함시킬 숫자를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번호의 중복 선택이 불가합니다.

일부 '구글 플레이 서비스' (Google Play Service) 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하위버전이 설치되어있는 단말기에서 주면 판매점 확인을 누르면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도구로 로또번호 발생기에서는 화면에 지도를 표시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기능을 이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설치되지 않은 단말기에서는 지도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버전 4.0 미만의 단말기에는 초기에 설치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되어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이러한 사용자의 불편을 제거하기 위하여 단말기에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 설치를 유도하는 과정을 추가하여 지도가 보이지 않던 단말기에서도 주변 판매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주변 판매점 선택

구글 플레이 설치 유도 화면에서 업데이트 버튼 클릭
구글 플레이에서 업데이트 버튼 클릭
구글 플레이 서비스 설치 후 주변 판매점을
다시 열면 지도를 정상적으로 확인 가능
일부 단말기 또는, 단말기와 연결된 구글 계정이 없을 경우 구글 플레이의 설치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