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9일 월요일

업데이트 정보(당뇨 매니저) : 내 음식 정보 입력기능 추가

2015년 03월 09일부로 당뇨 매니저 Ver. 1.0.5가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그간 많은 사용자께서 요청하신 '내 음식 입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입력되어있던 약 130여가지의 음식리스트중 선택하여 입력하였습니다.

하지만 리스트에 같은 음식이 없을 경우에는 유사한 음식을 골라서 입력해야하거나, 같은 음식이 있더라고 1식 섭취량이 틀려 정확한 칼로리 입력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모든 음식의 종류를 기본적으로 포함을 시켜 놓는것은 어렵지 않지만 사용자가 사용할 때 너무 많은 음식 종류로 인해 음식을 찾는데 불편이 생기면 안된다는 부분으로 인해 다양한 고민을 한 끝에 '내 음식 입력'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음식 추가를 위해서는 음식 섭취량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음식 섭취량 화면의 추가 버튼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내 음식 추가 화면이 열리게 되며, 각 입력란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음식명 입력란을 클릭
음식명 입력 대화상자에
음식명을 입력하고 확인버튼 클릭
음식명 입력 완료
음식명 입력과 유사한 방법으로 나머지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입력된 내 음식 추가 정보
리스트에 추가된 내 음식 정보
추가된 내 음식 정보는 음식명이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보다 편리하게 내 음식을 찾기 위하여 분류 검색이 가능합니다.

대분류의 내음식 항목
대분류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는 리스트 하단에 '내 음식'을 클릭하면 추가된 음식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음식만 분류 선택된 리스트
대분류 이외에도 소분류 구분이 가능하므로 많은 음식을 입력하여도 보다 손쉽게 음식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음식의 정보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리스트에서 음식명을 클릭하여 수정화면으로 이동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음식 수정화면
기존의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온 내 음식 수정 화면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수정 입력한 뒤 화면 하단의 수정 버튼을 누르면 음식정보의 수정이 완료됩니다.

수정된 음식 단위량 정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