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6일 금요일

업데이트 정보(손가락 메모) : 폴더기능 추가

손가락 메모의 새로운 버전인 Ver. 2.0.0과 긴급 오류 개선 버전인 Ver. 2.0.1이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에서 개선된 가장 큰 특징은 폴더 기능입니다.

손가락 메모 폴더 기능 추가
이전 버전까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은 가능했지만 폴더 구분 기능이 없어 메모의 양이 많을 경우 메모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스크롤을 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폴더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작성한 메모는 업데이트 후 '이전 버전 메모' 폴더에 속하도록 자동적으로 분류됩니다.
이전 버전의 메모가 속하게 되는 자동생성 폴더
새 폴더의 작성은 화면 상단의 새폴더 버튼을 누른뒤 열리는 대화상자에 폴더명을 입력하고  색상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 폴더의 작성
폴더 리스트에 보이는 폴더중 내용을 확인하고자 하는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내의 메모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후의 사용 방법은 기존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폴더를 열면 메모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메모 리스트와 마찬가지로 폴더 리스트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폴더 정렬 방법
기존의 버전에서 메모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메모 항목을 롱클릭하면 확인 가능한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거나 전체 미리보기 화면에서 진행해야 했습니다.

업데이트 된 버전에서는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폴더 및 메모의 우측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이용하여 폴더의 편집, 삭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의 편집, 삭제, 폴더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폴더 메뉴
메모 메뉴
폴더기능이 처음 부여된 Ver. 2.0.0이 이전에 출시가 되었으나, 최근 일부 단말기에서 업데이트 후 기존의 메모를 불러올 수 없는 오류가 발견되어 이를 개선한 Ver. 2.0.1이 새로이 배포되게 되었습니다.

맥스컴은 보다 유용하고 편리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